온열 테라피

THERMAL THERAPY


원인을 알 수 없는 자가면역 질환 환자들이나 암환자들은

 35℃~36℃의 저체온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체온의 저하는 혈액 순환 장애로 이어지며, 혈액 순환 장애는

대사 질환을 유발하여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확 습관과 식습관, 오염된 환경, 운동 부족, 스트레스들로 인해

체온 저하가 서서히 진행됨으로써 생명 유지에 필요한 효소의 활동이 저하되고,

이는 암이나 자가면역 질환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혈 순환의 문제는 곧 세포의 영양과 산소공급 부족으로 이어지며,

이는 수명 연장에 중요한 세포 재생 주기의 균형을 깨뜨리게 됩니다.


온열 테라피는 낮은 체온을 정산 체온인 36.5℃~37℃로 유지 시켜줌으로써

세포들의 활동성을 높이고 대사 기능을 회복시켜

우리 몸의 항상성 유지와 자연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 입니다.


온열 테라피 이해


우리 몸의 세포는 심부(몸의 깊은 내부) 체온이 36.5℃~37℃일 때 활성화 됩니다. 체온이 낮아지면 세포들의 활동성이 낮아져 면역 기능이 떨어집니다.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이 약 30% 저하되며,  1℃가 올라가면 약 70% 높아진다는일본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온열 테라피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몸이 따뜻해지면서 발생되는 열활성 단백질(HSP) 때문입니다. 열활성 단백질이란 심부 체온이 높을 때 세포가 자극을 받아 스스로 만들어내는 단백질로, 엔도르핀을 분비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NK세포와 T세포를 활성화 시키며, 피로물질이 나오지 않게 하여 체력을 쉽게 회복시키는 등 다양한 역활을 합니다.

 

강동경희대병원 한방부인과 이진무 교수는 “몸이 따뜻하면 혈액 순환이 잘 돼 여러 신체,방광이 긴장해서 생기는 과민성 방광이나 대장의 연동 운동 기능의  증상을 개선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떨어져 생기는 변비,설사 증상이 완화되고, 통증이 감소하며, 대사 기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원적외선을 이용해 온열 요법을 하면 피부뿐 아니라 심부 체온까지 높일 수 있어 효과가 커진다고 합니다.



추천 온열 요법

우리 몸을 되살리기 위해 심부 온도, 즉 뼛속 온도까지 높이려면 어떤 요법이 필요할까요?

찜질, 뜸, 온욕 등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여러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지만, 단순한 체온의 상승보다 더 중요한 것은 증상별 온열법입니다.

1. 경도 온열 요법 Mild Range Hyperthermia(MRH)

- 체온의 상승이 38.5도 미만

※ 암반욕, 에스테틱 등에서 시행되는 요법입니다. 신체를 따뜻하게 하는 정도의 온열 요법으로,온천, 입욕제 등을 이용한 가열이나 건강기구의 적외선을 이용한 발열 기구로 시행하는 요법입니다. 경도의 혈류 증가와 통증 완화 효과, 기본적인 면역(자연면역) 기능이 증가됨으로써 건강 증진과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중등도 온열 요법 Fever Range Hyperthermia(FRH)

- 체온(종양 온도)를 38.5~40.5℃ 정도 올림

※ 몬스터네이처드에서 시행하는 요법입니다.

이 요법의 온도는 몸 속의 열활성 단백질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열활성 단백질은 암세포에 침투하여 면역 세포에게 공격을 쉽게 받을 수 있게 만듭니다.


온열 테라피 활용

1. 전신 심부 온도 올리기

- 몬스터네이처드의

  순지테라피75플러스 활용법

순지트매트 는 순지 원석을 사용하여,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향상 시키는 기기이며, 가정에서도 매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이 거의 없어 누구든지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며, 자율신경 개선, 혈행개선, 세포활성화 등의 효과를 사용 다음날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인체는 열에 의해 자극을 40분 이상 받을 때 온몸의 세포에서 열활성 단백질이 분비되어 열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순지트매트를 사용하여 체내에 열활성 단백질의 분비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40분 이상 70℃의 온도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열활성 단백질은 계속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한번 분비된 후 일정시간 (약8시간)동안 다시 분비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순지트매트를 40분 정도만 사용하여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부분 심부 온도 올리기

- 몬스터네이처드의 순지테라피50플러스 활용법

허리 통증 부위나 복부 등 순지테라피75플러스로 열을 전달하기 어려운 부위에

직접 열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원하시는 부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